[마케팅] `떡보의 하루` 분석

마케팅 `떡보의 하루` 분석
[마케팅] `떡보의 하루` 분석.ppt

목차
떡보의 하루 CF
기업 소개

떡보의 하루 연혁

상황분석
시장 분석
기업 소개

경쟁자분석: SPC 빚은

SWOT분석
강점 (S)
약점(W)
기회(O)
위협(T)

4C 분석과
2I 분석

4C : COMMUNITY
4C : CONTENT
4C : COST
4C : COMMUNICATION

2 I

고객경험,
e-CRM 분석

1. 기능성
2. 친밀성
3. 요원화

결론

본문
① 건강을 생각한 고품질의 제품

IS0 9001:2000인증
무색소 제품, 천연 재료 사용
밀가루 케이크과 비교하여 쑥, 깨 등의 건강한 재료를 사용

② 편리한 구매방법

콜센터의 운영을 통해 전국에 위치한‘떡보의 하루’가맹점 간 공유로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

인터넷 주문이 가능,
지역 내 배송비도 무료

③ 생산 공장 및 물류시스템의 자체적 확보
-자체적으로 생산 공장 및
물류시스템을 확보.
-지사별로 공장 가동하여
보다 빠른 배송과
지역별로 차이가 있는
떡맛을 고려.

④ 신개념의 다양한 메뉴개발
다양한 종류의 떡으로 만든
떡케이크를 개발.
-아침식사 대용, 아이들 영양
간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그 외
행사 떡, 일반 떡, 바구니 선물 떡,
고급 영양 떡 등이 있다.

본문내용
게 재해석한 업체.
– 일반 떡에서 떡 케이크까지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한 전통 떡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떡 케이크 대표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.
– 떡 프랜차이즈 시장과 웰빙 식품에 새로운 바람을
일으켜 떡 프랜차이즈 업계의 기본이 되고 있다.
설립취지도 슬라이드를 따로 할 것이 아니라 여기서 그냥 한꺼번에 발표자가 이어서 말하는 것이 나을 것 같음
– 행사나 명절, 제사뿐 아니라 평상시 가정에서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주원료를 국내산 쌀로
만든 떡을 만들어 널리 보급하고자 한다.
– 또한 획일적인 상품에 불과했던 과거와 달리 요즘의 떡은 다양한 형태와 맛을 지녀 젊은 층 까지도 타겟으로 삼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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떡보의 하루 연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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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나라 떡 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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